본문 바로가기

아이브 레이 나이 키 몸무게 프로필 일본 국적 학력 가족사항 나고야 남자친구 열애 과거 논란

하이❤️ 발행일 : 2023-08-04
반응형

레이 프로필

아이브 레이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의 본명은 直なお井い 怜れい (나오이 레이, Rei Naoi)이며, 생일은 2004년 2월 3일 (2023년 기준 19세)입니다. 레이의 국적은 일본이며, 아이치현 나고야시출생입니다. 레이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69cm 몸무게는 50kg 초반, 혈액형은 A형, 발사이즈는 230~235mm입니다. 레이의 가족사항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습니다. 레이의 학력사항으로는 타마가와학원 (초등부)을 졸업했으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습니다. 레이의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며, 소속 그룹은 IVE이며, 포지션은 보컬, 래퍼입니다. 레이의 데뷔는 2021년 12월 1일 IVE 싱글 1집 ELEVEN입니다. 레이의 MBTI는 INFJ입니다.

[ 아이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레이 이야기

레이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걸그룹인 아이브 IVE의 멤버이다. 2018년 4월, 일본에서 열렸던 로엔 프렌즈 글로벌 오디션인 재팬에 합격하여 스타쉽에 입사하게 되었다. 2018년 5월, 만 14살(중학교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으로 들어와 연습생으로 생활했다고 한다. 레이는 멤버 가을과 함께 IVE의 래퍼 라인이다.


아이브 레이는 데뷔 전 소개 영상에서 짧게 랩을 했는데 일본 국적의 외국인인데도 불구하고 발음이 매우 정확하다. 또한 교정이 힘들다는 일본인 특유의 받침이 뭉개지는 것을 굴려서 개성으로 살려냈다. 게다가 여자 아이돌 래퍼로서는 드물게 랩 작사도 가능하다.

 

아이브 레이는 킬링 파트가 아닌 곳도 킬링 파트로 만들어 내는 능력이 있다. 포지션 상 랩의 비중이 크지만 간간이 드러난 보컬 실력도 뛰어나며, IVE의 보컬 라인인 리즈와 안유진 다음으로 잘 부른다는 평을 받는 멤버이다. 힙하고 유니크한 음색으로 요즘 트렌드에 걸맞는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뛰어난 음감과 피치를 가졌다. 이외에도 벤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등, 보컬 능력치도 좋은 편이다. 라이브 실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다. After LIKE 앵콜 라이브에서 안정적인 피치로 자신의 모든 파트를 깔끔히 소화하며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레이는 특히 리듬감이 좋은 편이고 가볍게 리듬을 타면서도 그루브를 많이 보여주는데, 그래서인지 랩으로만 된 곡도 잘하지만 싱잉 랩 또한 잘한다. 레이는 IVE의 타이틀 곡 중 처음으로 After LIKE에서 가을과 함께 정식 랩을 선보였는데, 좋은 딕션과 그루브로 호평을 받았다. 예전에는 랩 가사를 쓸 때 가사를 먼저 쓰는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비트를 먼저 듣고 멜로디를 짠 다음에 가사를 쓸 때가 많다고 한다. 또한 곡의 보컬 부분 가사를 보며 어떤 이야기를 지닌 곡인지 먼저 파악하는 편이다. 그 다음, 곡의 분위기와 내용에 맞는 표현을 생각한다. 평소 휴대폰 메모장에 재미있는 단어들을 메모해 두는데, 그걸 참고하며 작업하는 것이 노하우라고한다.

 

레이는 가을과 함께 곡의 킬링 파트를 맡는 경우가 많으며, 특유의 귀여우면서도 앙칼진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게 특징이다. 랩 파트를 포함하면, 배정받는 파트 양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레이는 긴 팔다리로 동작을 부드럽게 살리는 것이 특징이며, 복잡한 안무 구성에도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 안정적으로 소화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무대적인 면에서도 곡의 느낌과 잘 맞는 표정 연기를 곁들이면서 프로다운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레이는 현재까지는 안무 중간중간에 대체적으로 뻣뻣하다는 평이 존재하지만, 춤을 전문적으로 배운 것도 아니며 아직 데뷔한지 1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는 향후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INFJ 그 자체. 귀여움 이면에 재치있는 입담과 단단한 주관을 가진 독보적 매력의 소유자. 레이는 주변 사람들에게 애정표현을 많이 하고, 스킨십도 좋아하는 편이다. 이서의 뽀뽀를 유일하게 받아주는 멤버이기도 하다. 평소에 애교가 가득하다 못해 애교에 서툰 다른 멤버들을 시키는 지경이 이르기도 했다. 대표적인것이 바로 독일 비하인드에서 처음으로 보여줬던 콩순이! 배고파!가 있다. 가장 친한 멤버인 리즈에게는 "커플즈"로 불릴 정도로 애정가득한 모습을 보이는데, 서로를 "쟈기"라고 부르기도 한다. MBTI 유형은 '옹호자'인 INFJ이다.


레이는 활발하기보다는 은근 조용한 성격이다. 어렸을 땐 엄청 조용하고 엄마 뒤에 항상 숨던 아이였다고 한다. 레이는 멤버들이 말하길 엄청 세심하고 공감을 잘 해주며, 남들을 잘 챙겨주는 마음이 성숙한 사람이라고 한다. 스스로가 말하길 감정 표현을 잘하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MBTI에서 판단(J)형인만큼 즉흥적이기보다는 계획적이다. 레이의 좌우명은 항상 겸허하게 초심을 잃지 않기. 다소 너무 솔직한 성격에 진행하던 사람이 말문이 막히는 경우도 있다. 런닝맨에 멤버 완전체가 출연할 때 아래 영상처럼 너무 솔직한 대답으로 국민MC 유재석을 긴장하다 못해서 당황하게 만들기도 하였다.

레이 포토갤러리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출처 레이 인스타그램

 

안유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아이브 리더 소속사

안유진 프로필 안유진 (安兪眞, An Yujin, アン・ユジン) 생일은 2003년 9월 1일 (2023년 기준 21세)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출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본관은 순흥 안씨입니다. 안유진의 신체

hi-kokomi.tistory.com

 

 

장원영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국적 남자친구 언니

장원영 프로필 장원영의 생일은 2004년 8월 31일 (2023년 기준 20세) 입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출생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장원영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73cm, 혈액형은 O형, 신발사이

hi-kokomi.tistory.com

 

 

카리나 프로필 나이 키 본명 학력 유지민 에스파 소속사

카리나 프로필 카리나의 본명은 유지민 (Yu Jimin)이고, 생일은 2000년 4월 11일 (23년도 기준 24세)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출생이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서 자랐습니다. 국적은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