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도환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몸매 소속사 가족 마스터 여자친구 과거 열애 논란

하이❤️ 발행일 : 2023-07-21
반응형

우도환 프로필

우도환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도환은 본명이며 생일은 1992년 7월 12일 (2023년 기준 32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출생입니다. 우도환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80cm, 몸무게는 65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우도환의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 여동생 우종도(1994년생) 반려견 요시가 있습니다. 

[우도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우도환의 학력사항으로는 평촌중학교를 졸업하였으며, 평촌정보산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휴학중입니다. 우도환의 종교는 개신교(루터교회)입니다. 우도환의 병역사항으로는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병장 제대입니다. 우도환의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데뷔는 2011년 MBN에서 방영된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입니다. 우도환의 MBTI는 ESFJ이며, 별명은 도팔이입니다.

우도환 프로필

우도환은 2016년 흥행작이었던 영화 마스터에 출연하였는데, 이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 후보에 오르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우도환은 2017년 방영되었던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석동철 역으로 첫 주연으로 출연해 대중적으로 확실히 눈도장을 찍게 되고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으며, 이어 출연한 KBS 드라마 매드독에서도 유지태의 포스에 밀리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을 만큼 연기력을 인정받는 등 스릴러 부문에서 기대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도환은 2018년 방영한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서 주인공 권시현 역으로 출연했으며, 하이틴 드라마이지만 공감 받지 못 할 성숙함과 주인공들의 사회적 위치와 배경, 고구마를 먹이는 내용 때문에 비난 받기도 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연 배우들의 연기는 부족함이 없는 작품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내용보다는 배우들의 연기력이나 찰진 말투 등이 한 번 빠져들면 계속 보게 되는, 비록 위대한 유혹자가 시청률은 저조했지만 우도환은 이 작품으로 그 해 연기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우도환은 2019년 7월 31일 안성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춘 영화 사자가 개봉했고, 영화로서는 첫 주연작입니다. 악마 숭배, 뱀을 숭상하는 프리메이슨스러운 악역으로 분해 고혹적이고 섹시한 이미지를 제대로 보여준 작품입니다. 2019년 10월 4일 JTBC 드라마 나의 나라로 첫 사극 연기에 도전했으며, 여러명의 베테랑 배우들 사이에서 신념과 핏줄, 우정 사이에서 끊임 없이 갈등하는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0년 4월 방영되었던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에서 이민호, 김고은과 함께 출연하며 극과 극의 성격을 가진 조영과 조은섭, 1인 2역을 소화하면서 또다시 높은 수준급의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도환은 이후 2020년 7월 6일에 군대에 입대를 하게 됩니다. 2022년 2월, 군대 전역 직후 보그 화보 촬영하면서 다시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도환은 계란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거의 매 끼니마다 계란 프라이를 서너 개씩은 먹는다고 합니다. 위대한 유혹자 메이킹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요새는 고기도 섭취한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사냥개들 팬이벤트에서 계란 알레르기가 생겼다고 밝혀 앞으로는 먹을 수 없다고 합니다. 우도환은 빨간색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우도환의 이름은 아버지가 지어주셨으며 노 도, 빛날 환으로 빛이 나는 쪽으로 노를 저어서 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우도환의 별명으로 어린 시절 아버지께서 팔딱 팔딱 뛰는 모습을 보고 도팔이라는 별명을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경기도 안양시에서 나고 자란지라 경상도와는 연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경상도 사투리를 매우 수준급으로 구사하는데, 억지로 억양만 따라한 것이 아닌, 실제 현지인처럼 매우 자연스럽게 구사합니다.

우도환 프로필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우도환 드라마작품

  • 2011년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 2012년 닥치고 꽃미남 밴드
  • 2016년 드라마월드, 우리 집에 사는 남자
  • 2017년 구해줘, 매드독
  • 2018년 위대한 유혹자
  • 2019년 나의 나라
  • 2020년 더 킹 : 영원의 군주
  • 2023년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2, 조선변호사, 사냥개들, TBA Mr. 플랑크톤

출처 우도환 인스타그램

 

 

지창욱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몸매 모델 여자친구 열애 과거 사진 논란

지창욱 프로필 지창욱은 본명이며 생일은 1987년 7월 5일 (2023년 기준 37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경기도 안양시 출생입니다.지창욱의 본관은 충주 지씨 (忠州 池氏)입니다. 지창욱의 신체

hi-kokomi.tistory.com

 

 

김동욱 키 나이 프로필 학력 여자친구 과거 논란

김동욱 프로필 김동욱은 본명이며, 생일은 1983년 7월 29일 (2023년 기준 41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출생입니다. 김동욱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75cm, 혈액형은 B형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