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효리 나이 프로필 키 몸매 체중 가족 학력 핑클 남편 열애 남자친구 과거 논란 이상순 리복 제주도

하이❤️ 발행일 : 2023-11-04
반응형

이효리 프로필 나이

 

이효리는 본명이며,

생일은 1979년 5월 10일 (2023년 기준 45세)이다.

 

이효리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리 출생이다. 

 

이효리의 출신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이다. 이효리의 본관은 한산 이씨이다.

 

이효리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64cm 몸무게는 57kg 혈액형은 A형이다.

 

이효리의 가족사항은

아버지 이중광, 어머니 전기순

오빠 이국진, 언니 이애리, 이유리

배우자 이상순(2013년 결혼)이 있다. 

 

이효리 인스타 바로가기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이효리의 학력사항은

서울동작초등학교를 졸업

서문여자중학교를 졸업

서문여자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를 졸업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을 졸업

 

이효리의 종교는 무종교이다.

 

이효리의 소속사는 안테나이며,

소속그룹은 핑클, 환불원정대가 있다.

포지션 리더, 메인댄서, 서브보컬, 메인래퍼 등이다.

 

이효리의 데뷔는

1998년 5월 12일 Fin.K.L

정규 1집 Blue Rain 이며,

2003년 8월 14일

솔로 정규 1집 STYLISH로 활동했다.

 

이효리의 상징색 레드이며, 

부캐활동으로는 린다G, 천옥 등이 있다.

 

이효리의 별명은

횰, 효리더, 슈퍼스타, 랩퍼횰, 거꾸로 해도 이효리 등이 있으며, MBTI는 ENFP이다.

 

 

이효리의 이야기

 

이효리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활동한다.

 

이효리는 방송업계 전반에 걸쳐, 가수이면서 예능인이며, CF스타겸 패션모델로 활동한다.

 

또한 그 모든 분야에서 입지전적인 성과를 나타낸 '한 시대의 아이콘' 이었다. 

 

4인조 걸그룹 핑클의 멤버이자 그룹 내에서 리더를 맡았다. 이효리는 만 19세였던 1998년에 1세대 걸그룹 핑클로 데뷔했으며, 이효리가 만 24세였던 2003년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했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1999년, 2003년, 2010년, 2013년 가수로 활동하며 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가요대상과 연예대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인물이라고 한다.

 

 

 

 

 

 

그 외에도 예능인, CF모델, 패션모델, 방송 MC로 활동하며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분야를 불문하고 시대를 아우르는 통합 아이콘으로써 입지가 굳건하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이효리는 대한민국 아이돌 출신의 솔로 가수 활동에 대한 업계의 편견을 깨뜨리고, 여성의 섹시 이미지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을 깨부수는데 큰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대한민국에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여 유행시키는 트렌드 세터였다.

현재는 유기견 봉사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메시지에 꾸준히 동참하는 모습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약 8평 정도 크기의 이발소였는데, 절반은 일하는 장소(일터)였고, 절반은 생활공간(숙식처)으로, 이 이발소 안에 있는 방안에서 여섯 명의 가족이 가난하게 살았었다고 한다.

 

이효리는 1979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리에서 1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이효리는 2살이 되던 1980년에 서울로 상경했었는데, 이 때 부모님 전재산이 500원이었다고 한다.

 

전 재산을 모아 돼지 1마리를 사서 새끼를 낳아 팔고, 친인척들에게 돈을 빌려 시장 안에 '중앙 이발소'라는 자그마한 이발소를 운영하게 되었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이효리는 서문여고 재학 시절에는 지역에서 잘나가는 걸로 매우 유명했다고 한다. 핑클 시절 친언니의 증언에 따르면, 고등학교 때까지 얌전하던 아이였다고 한다.

 

 


서문여자고등학교(이하 서문여고) 재학 시절(고2 때 전학)부터 연예계 매니저들에게 자주 명함을 받다보니 자연스레 연예인을 꿈꾸게 되었다고 한다. (이 시기 강남에서는 연예기획사 매니저들의 '길거리 캐스팅'이 유행하던 시기였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데뷔하고 1년이 지나 1999년 5월에 2집 앨범 타이틀곡 영원한 사랑이 공개되었을 때, SES와의 간격은 급속도로 좁혀지기 시작했다.

 

 이 노래로 핑클은 요정 이미지를 얻게 되었고, 그 해 가요대상을 2회 수상하면서 1세대 최고의 걸그룹 SES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팬들 사이에서는 신비주의 SES와 예능에서 망가지는 핑클의 이미지가 같은 요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달랐었기에 여신 vs 요정 으로 구별하기도 했었다.

 

타이틀곡 '영원한 사랑' 이후로도 후속곡 '자존심'과 그 외 'Wating for you' 등 2집 수록곡들이 히트를 치며, 핑클의 인기가 가파르게 고공행진하기 시작했다.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알면 알수록 연예계 행보가 남다른 슈퍼스타이다. '핑클'의 정체성을 대변하듯 방송업계에서 탑스타로 인정받은 후에도 방송의 재미를 위해 기꺼이 망가지는 이미지를 마다하지 않는 천상 연예인이다.

 

 

 

이효리 사진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이효리 드라마 출연

  • 1996년 감성세대
  • 1999년 남자셋 여자셋, 행진, 러브레터
  • 2000년 뉴논스톱, 멋진 친구들
  • 2002년 레츠고
  • 2005년 세잎클로버
  • 2007년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 2008년 온에어
 

화사 나이 키 몸무게 프로필 몸매 학력 마마무 솔로 열애 남자친구 과거 논란 축제

화사 프로필 화사의 본명은 안혜진이며, (安惠眞, Ahn Hyejin) 생일은 1995년 7월 23일 (2023년 기준 29세) 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 출생입니다. 화사의 신체사이즈

hi-kokomi.tistory.com

 

엄정화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닥터 차정숙 남자친구 가족 남동생 결혼 논란

프로필 엄정화의 생일은 1969년 8월 17일 (2023년 기준 55세)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충청북도 제천시 청전동 출생입니다. 엄정화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64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A형, 발사이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